자주하는 질문

'사업화부문' 홈페이지 이용 시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입니다.
Q)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?
  • A) 일반회원은 학생, 직장인, 예비창업자 등 ETRI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, 사업화부문 
        홈페이지 서비스 중 중소기업통합기술지원(venture119)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. 기업회원은 관리자에게 
        기업회원으로 승인(사업자등록증으로 인증) 받은 회원을 의미하며, 사업화본부 홈페이지의 전체 서비스를 이용할 
        수 있습니다.

Q) ETRI의 기술을 이전받기 위한 절차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?
  • A) 기술이전 계획서의 작성 → 기술공시 →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→ 기술이전신청서 접수 →
        기술이전 기업 선정 → 계약 체결 → 기술전수교육 및 제공문서 제공 등의 절차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 자세한
        기술이전의 절차는
     https://itec.etri.re.kr/itec/sub01/sub01_03.do 에 방문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Q) ICT R&D 제안과 ICT 해결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
  • A) ICT R&D 제안은 ETRI 기술을 이전받아 상용화에 성공하길 바라는 기업들이 자신들의 수익창출에 필요한 기술을
        ETRI가 개발하도록 제안하는 곳이고,
    ICT 해결사는 국민 모두가 겪을 수 있는 사회문제에 대해서 해결할 수 있는
        기술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. 즉,
    ICT R&D 제안수익성·상용화 목적의 기술 개발을 제안하고, ICT
        해결사
    는 공익성·문제해결 목적의 기술 개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Q) 제안과 상담요청 결과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  • A) 사업화부문 홈페이지에서는 ICT R&D 제안과 ICT 해결사를 통하여 ETRI가 개발해야할 기술의 수요에 대한 조사를
        하고 있고,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예고제 기술의 상담신청을 온라인으로 받고 있습니다. 신청한 내용은
        마이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처리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, 온라인에서 관리자가 조치내용을 작성하거나 유선, 회의
        등을 통한 오프라인 상담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. 모든 제안 및 요청 결과는 마이페이지를 통해서
        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Q) ETRI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?
  • A) ETRI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도전! 창업 수레바퀴는 ETRI 기술을 이용하여 창업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에게 기회가
        열려있습니다. 연초에 예비창업자를 선발하여 약 6개월 동안 예비창업자에 대한 교육·지원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        창업지원 프로그램의 희망자는 (042-860-6409)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